본문 바로가기
국내 뉴스

삼성전자 개발자 대회 개최

by 초딩밍키 2021. 6. 18.
반응형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가 올해 10~11월에 열릴 전망이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를 올해 10~11월 개최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행사를 열지 않았지만, 올해는 검토 의사를 밝힌 만큼 개최할 가능성이 아주 커 보입니다.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는 무엇일까요? SDC는 2013년부터 자사의 개발도구, 서비스 등을 국내·외 개발자들과 파트너들에게 공개하는 자리로, 통상 10~11월 중 세계IT산업의 메카인 실리콘 밸리에서 열립니다. 애플의 WWDC와 함께 세계인의 주목을 받는 큰 행사입니다. 2013년 첫 SDC에서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부문의 신기술 공유의 성격이 강했으나, 최근 들어 AI(인공지능)와 IoT(사물 인터넷) 부문의 신기술 공유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가장 최근인 2019년 10월에 열린 SDC에서는 폴더블 폰을 공개함으로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 때 공개한 폴더블 폰이 지금의 Z플립이 된 셈이지요.

우리나라 시총 1위인 삼성전자의 개발자 컨퍼런스가 개최된다면,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삼성의 기술을 보기 위해 이목을 집중하리라 생각합니다. 작년부터 주식에 손을 대는 주린이들도 올 하반기 SDC가 개최되면, 내용을 잘 살펴보고 주가 예측을 해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